티스토리 뷰

남산케이블카 요금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 남산입니다. 물론 남산케이블카 하나만을 말하는게 아니고 남산과 주변에 있는 산책로 그리고 성곽길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서울에 처음 자리를 잡을때부터 남산에 대한 좋은 추억이 많이 쌓였습니다.

 

남산케이블카, 타워 그리고 남산둘레길과 주변의 맛집까지 있어서 좋은 시간을 많이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남산케이블카 요금에 대해서 요약을 해보고 주차장 이용요금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을 알아보기 전에 남산을 어떻게 구경하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남산은 생각보다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처음 아무것도 모르고 남산을 갔을때는 남산케이블카 왕복 요금을 구매해서 남산타워만 보고 내려온 기억이 있는데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남산케이블카는 편도만 이용하고 주변을 구경하면서 내려오는게 더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은 명동역 4번 출구에서 회현사거리 방향으로 직진하고, 사거리에서 좌회전 후 5분 정도 오르면 남산 오르미 즉 남산케이블카가 눈에 들어옵니다.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을 찾기 어렵다면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명동역 1번출구, 서울역 서울스퀘어 버스정류장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남산 셔틀버스 운행시간표는 남산케이블카 주차장 출발 기준입니다. 주차장에서 명동역까지는 15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자차를 이용해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에 오는 분들은 네비를 찍고 오는게 가장 편리하겠죠.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은 10분에 1,000원입니다. 근처 남산동과 회현동 공영주차장은 10분에 500원입니다. 조금 더 저렴한 주차장을 선택해서 이용하는게 좋겠죠.

 

앞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남산둘레길 코스도 데이트할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은 대인왕복 11,000원 입니다. 편도가 8,000원이여서 많은 분들이 왕복을 이용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왕복을 끊었는데요.

 

남산케이블카 요금 소인왕복은 7,500원, 소인편도는 5,000원입니다. 65세 이상 할인, 국가유공자 등은 할인 적용대상입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 30인이상 단체는 할인요금이 적용되는데 할인이 큰 편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남산케이블카 요금을 알아보았는데요. 남산케이블카 운영시간은 오전 10~오후 11시까지 입니다.

 

모든 케이블카가 그렇겠지만 남산 케이블카도 날씨에 영향을 받아서 운행시간이 변하기도 합니다. 금요일, 토요일, 휴일은 이용자가 많으면 연장운행을 할때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