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무료 바둑게임

 

 

 

바둑은 19줄이 교차해서 그어져 있고 교차점에 흑과 백의 돌을 번갈아 가면서 두는 경기입니다. 누가 더 많은 집을 지었는지에 따라 바둑의 승부가 결정됩니다. 비교적 간단한 게임 규칙과 승리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막상 바둑을 잘 두는 것은 어렵고 입문자 입장에서는 쉽게 시작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무료 바둑게임으로 연습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실물 바둑판을 두고 직접 대국하는 것의 장점이 있겠지만 매번 상대를 구하기 어렵고 컴퓨터를 이용해서 무료 바둑 게임을 하는 것도 실력 향상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이용할 사이트는 COSUMI 컴퓨터 무료 바둑게임입니다.

 

 

 

다음에서 바둑게임을 검색해 보면 좀 더 많은 온라인 바둑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것은 그 중에 하나이니 본인에게 맞는 컴퓨터 무료 바둑이 있다면 그 방법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게임들이 바둑판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두었는데요. 5X5, 6X6부터 시작할 수 있으니 원하는 크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람이 늘 시간이 많아서 컴퓨터 무료 바둑게임을 두는 것은 아니고 19X19 한판을 다두려면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에서 몇가지 수를 시험해 보거나 대국을 해볼 수 있어서 실력을 쌓기에 좋습니다.

 

컴퓨터 무료 바둑게임은 상대방이 사람과 대국을 하는게 아니라 컴퓨터와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실력이 있는 분들은 조금 쉽게 느껴진다고 하지만 이제 바둑을 배우기 시작한 분들은 연습을 하기에 좋습니다.

 

바둑 실력이 부족한 분들은 매번 비슷한 실력의 상대를 찾아서 연습하는게 어렵기 때문에 컴퓨터 무료 바둑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시험해 볼 수 있겠죠.

 

컴퓨터 무료 바둑 게임을 하다가 수세가 너무 불리해지면 PASS와 RESIGN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끝내고 나면 대국을 분석하는 화면도 뜹니다.

 

말 그대로 오늘 경기한 바둑을 복기하는 기능을 뜻합니다. 초보자들 입장에서는 공부하기에 딱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한 컴퓨터 무료 바둑게임은 플레시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국 기록이 저장되지 않는다는 단점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단점이 크게 느껴진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바둑을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바둑게임으로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앱들이 나옵니다.

 

따로 추천을 드리기 보다는 평점이나 조회수가 많은 어플을 받아서 나와 잘 맞는지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무료 바둑게임과는 다르게 경기기록이 남아서 본인의 전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처럼 바둑판 사이즈도 조절이 가능해서 여유 시간에 맞게 대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라면 핸디캡 옵션을 적용하거나 게임 룰을 조금 변경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바둑 게임 특징이 돌을 놓을때 소리가 상당히 경쾌해서 직접 바둑을 두는 느낌이 납니다. 어플에서는 9X9가 가장 작은 사이즈인 경우가 많고 크기 조절이 상대적으로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난이도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몇판 두면서 본인의 실력과 맞는 난이도를 설정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둑을 두면 이동시간에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컴퓨터로 두면 아무래도 정식 대국과 비슷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중에서 본인과 좀 더 맞는 방법으로 컴퓨터 무료 바둑게임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