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나온지도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생각보다 아직 이용을 안해본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도 얼마전에 병원 때문에 아버지가 서울에 오셨을때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태워 드렸는데 처음 타보셨고 생각보다 편하다고 좋아하셨습니다. 평일 기준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은 할인을 하고 있어서 우등버스와 큰 차이가 없어요.

 

지금같은 기회에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을 노선별로 확인해볼께요.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아직 전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 되고 있지는 않아요. 서비스 되는 노선도 정해져 있답니다. 앞으로 계속 늘려갈 것으로 보이고 우등버스 일부 시간이 프리미엄 고속버스로 조금씩 대체되고 있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은 현재 25개로 총 154대가 운행중입니다. 노선은 계속 추가되고 있고 기존 노선도 프리미엄 운행이 증가하고 있어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은 기본운임과 할인요금으로 나누었는데요. 평일에 탑승하는 분들은 할인요금을 보면 됩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은 평일은 할인요금이 적용되고 있으나 일부 노선은 할인요금이 적용되지 않고 운행하고 있습니다. 심야요금은 따로 정리하지 않았으나 우등버스와 마찬가지로 할증요금이 적용되서 조금 가격이 올라갑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고속버스 모바일 어플에서 예약을 할 수 있어요. 여기에서 요금을 확인하면서 시간에 맞춰서 표를 구매하면 됩니다. 어플에서는 우선 프리미엄 버스만 선택해 다른 등급의 버스나 운행하지 않은 노선은 보이지 않게 만듭니다.

 

좌석과 등급(일반, 초등학생)을 선택하면 상단에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이 나옵니다. 본인에게 맞는 요금을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플이 아닌 현장에서 표를 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와이파이는 버스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와이파이 서비스가 되는 버스가 있고, 아직 와이파이 서비스 전인 프리미엄 고속버스도 있어요. 또한 화장실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외국에서 버스를 타보면 화장실이 함께 있는 경우를 종종 보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나라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화장실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탑승하면 좌석마다 작은 모니터가 있답니다. 모니터는 호출 기능이 있어서 화장실이 급하면 버튼을 누르면 가까운 휴게소에 들러준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과 노선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