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병인 일당

 

 

병원에 입원하면 가족 중에 한 명이 돌봐주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몇 년간 간병인을 써 본 지인이 좋은 사람 만나기 너무 어렵다고 말하더라고요. 요즘은 모두 자기 일을 가지고 있어서 가족이 돌본다는게 쉽지는 않겠죠. 간병인 일당은 경력, 환자의 상태, 업무 형태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정해진 간병인 일당은 10~11만 원 정도인데 밥값은 따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간병인 일당은 24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간병인에 따라서는 택시비를 요구하거나 업무가 힘들다고 간병비를 조금 더 올려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어서 마음의 준비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달 평균적인 간병인 비용은 280만 원 ~ 300만 원 선인데요. 병원에서 간병하는 경우이고 집에서 간병을 하려면 약 450만 원 정도까지 주어야 합니다. 재택 간병인을 구하는 것이 어려워서 실제 금액은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한 달 단위로 간병인을 구할 때에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휴무일이 있어서 대신할 간병인을 구해야 하므로 간병인 일당이 더 늘어날 수 있겠죠.

 

간병인마다 다르겠지만 2~3일 정도 짧은 단기간만 간병이 필요하면 상대적으로 구하기 더 어려운 경우들이 있습니다. 구하기 어려울때 간병인 일당을 올리면 좀 더 쉽게 구인이 가능하지만 짧은 기간만 구하는 간병인을 찾는다면 비용을 올리지 않고 구할 수도 있어서 여러 방법으로 간호인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