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버스 프리패스

 

 

 

고속버스 프리패스가 출시가 되고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기존의 프리패스는 주말에 사용이 불가능 했었다면 지금은 4일권을 제외한 5일, 7일권은 금, 토, 일요일까지 프리패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고속버스 프리패스로 여행 계획을 잘 세운다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만합니다. 고속버스 프리패스 정보는 고속버스모바일 어플에서 구매 및 예매까지 진행할 수 있어요. 우선 고속버스 프리패스 정보와 예약 방법까지 진행해 보겠습니다.

 

 

 

고속버스 정기권은 다음 포스팅에서 함께 다뤄보겠습니다. 고속버스 프리패스를 선택하면 정보를 알 수 있고, 구매까지 가능해요.

 

고속버스 프리패스는 현재 우등과 일반고속만 이용이 된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이용 제외가 되었고요. 고속버스 프리패스 가격은 4일권 75,000원, 5일권 110,000원, 7일권 130,000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고속버스 우등을 이용해 부산만 왕복해도 약 8만원 정도인걸 감안하면 가격적인 장점은 충분해 보여요. 고속버스 프리패스를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에서 구매를 하면 일반 고속버스 예매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면 되는데요.

 

좌석과 버스 시간 지정 후에 결제 화면에서 카드나 통장입금이 아닌 고속버스 프리패스 결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고속버스 프리패스를 이용할때 주의할 점은 구매당일부터 이용이 가능하지만, 당일 출발차량은 예매가 불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명절 특송기간과 공휴일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단 5일권, 7일권은 공휴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시작일 전까지 취소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시작일 이후에는 취소,변경,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편도 기준으로 동일 노선의 중복 사용은 제한되어 있어요.고속버스 프리패스를 경제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여행계획을 잘 세우는것도 필요하겠네요.

 

이동코스를 정하고 전체 이동 요금을 잘 비교해서 프리패스를 구매할지 결정해야 하겠죠. 프리패스 구매창에서 이용가능 노선을 사전에 확인해 보는것도 잊으면 안됩니다.

 

이용가능 노선에서는 출발터미널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부산에서 출발해 여수여행을 하고 싶다면 출발터미널에 부산을 넣고 도착터미널에 원하는 목적지가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도착터미널에 목적지가 있다면 고속버스 프리패스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다음 목적지와 이용구간을 잘 설정하고 고속버스프리패스를 이용하면 비용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수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이 생각보다 많지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속버스 프리패스 5일권 정도를 구매해 버스투어를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프리패스만을 대상으로 하는 예매창이 따로 열리지는 않고 일반 고속버스 예매에서 노선, 시간, 좌석을 지정하고 결제 화면에서 프리패스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