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장소마다 달라요.

카테고리 없음

by 엔초급 용식옹산 2021. 3. 22. 11:47

본문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요즘같은 시기에 휴식할 장소를 잘 고르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방법이 많지는 않은데요.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은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은 객실이나 캠핑 중에 원하는 방법으로 숙박을 할 수 있고 다른 여행지와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자기 지역에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이라면 할인도 받을 수 있는데요. 따라서 그만큼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은 성수기 기준 대부분 선착순으로 이루어집니다. 과거에는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에서 직접 예약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숲나들e라는 홈페이지로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이 전문적으로 관리됩니다.

 

일단 회원가입을 한 경우에만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는 예약이 안되기 때문에 국립자연휴양림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우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장점이라면 모든 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상단에 온라인 통합예약 옆에 있는 메뉴인 자연휴양림 안내를 선택해서 숙박시설, 야영장, 레포츠시설, 부대시설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연 휴양림 안내에서 원하는 국립자연휴양림을 선택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고 여기에서 상단에 산림휴양시설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박시설을 선택해 보면 유형과 최대인원, 면적을 알 수 있고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사진을 통해서 내외부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평일요금과 주말요금에 대한 정보는 물론 숙박시설 이용안내를 통해 입장료, 주차비 그리고 구비된 도구까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보시는 것처럼 바베큐시설은 숯, 철망은 개인지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홈페이지가 꽤 잘되어 있네요. 사실 모든 국립자연휴양림을 알 수 없으므로 여기에서 지도로 검색해 보거나 테마가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추천 정보를 통해서 고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룻밤 잘 숙소를 선정했다면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예약은 오늘 예약, 우선 예약, 추첨신청, 주말예약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원하는 국립자연휴양림을 선택하고 예약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우선예약은 다자녀, 장애인, 만 65세 이상 등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숲나들이에서 통합예약을 선택하고 예약조회를 통해서 지역, 휴양림, 날짜, 인원을 선택하고 조회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전체를 누르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자연휴양림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숙소를 선택하고 날짜선택은 달력을 통해서 날짜를 지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주말이면 선착순 예약 화면이 뜨고 평일은 일반 예약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모든 예약이 꽉찼다면 대기를 걸 수도 있어요.

 

야영을 선택하면 주차비를 따로 받는 경우도 있어서 가격 정책에 대해서 이해하고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연휴양림을 예약할때는 운영시간, 휴무일, 주소 등을 미리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만약 내가 바비큐를 이용하고 싶은데 해당 자연휴양림이 여러가지 이유로 제공을 안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이런 점들은 꼭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성수기와 주말의 경우에는 신청기간이 따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요. 1인당 2회 신청이 가능하고 추첨에서 탈락이 되면 이용을 못하게 되는 것이죠.

 

반대로 미달이 되면 검색을 통해서 당일 예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자주 보면서 혹시나 취소한 분들이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