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성펜 지우는 방법

 

 

수성펜과 비교해서 쉽게 지워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벽지나 종이에 낙서한 유성펜은 쉽게 지울 수가 없고 특수한 클리너를 사용하면 약간의 효과는 있지만, 자국이 남거나 종이가 찢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유성펜은 특별히 아이들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두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반면 옷, 장판, 타일 등에 묻은 유성펜은 어렵긴 하지만 지울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히 지워지는 경우도 많아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시중에 유성펜을 지우는 클리너는 만 원 이상으로 가격이 형성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점도 함께 참고해서 유성펜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유성펜을 지울 때 에탄올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에탄올은 섬유 소재에 따라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옷이나 천에 묻은 유성펜을 문질러 주면 되는데요. 이때 다른 부분에 유성펜이 흡수되지 않도록 반대편에 두꺼운 신문지를 대고 사용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 부드럽게 문지르면 유성펜이 빠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렇게 연해진 유성펜을 세탁기로 돌려서 깨끗하게 마무리를 해주면 됩니다. 다만 요즘 가정에서 에탄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이를 대체하는 방법들이 많이 이용됩니다. 이때 쓰이는 방법들이 베이킹소다, 물파스, 치약 등이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친환경 소재로 점점 모든 가정의 필수품이 되어가는 것 같아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유성펜 지우는 방법은 식초와 1:1 비율로 섞고 마른 수건에 묻혀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티슈에 묻혀서 바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물티슈는 화학제품이 많이 첨가되어 있어서 기존 소재의 특성을 망가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물파스도 상대 소재에 따라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특히 딱딱한 물체에 남아 있는 유성펜의 얼룩이 잘 지워지는 편입니다. 이 외에도 리무버, 물풀 등도 사용이 되는데요. 유성펜 지우는 방법 중 주의할 점은 너무 세게 문지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바닥처럼 탄탄한 소재는 괜찮지만 천같이 힘이 없는 재료들은 오히려 망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죽이나 실크 등은 유성펜이 묻은 부위를 억지로 지우려다가 폐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성펜 지우기는 소재에 따라서 다른 방법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유성펜은 사용 시 다른 곳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아이들이 가지고 놀지 않도록 따로 보관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