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돌아기 우유량 적당량은

용식옹산 2021. 5. 24. 21:55

돌아기 우유량

 

 

아기의 돌이 다가올때 부모들은 기쁨과 걱정도 함께 합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영양을 어떻게 맞춰주어야 하는지 고민하게 만드는 문제입니다. 성장과 발육도 아이들마다 다르고 내 아이의 성장에 따라 최적의 기준을 찾고 싶은 욕심도 생기기 마련이죠.

분유를 먹일지, 우유로 넘어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부터 돌아기 우유량은 보통 얼마나 되는건지 우리 아기가 우유를 좋아하는데 많이 먹여도 되는지 고민이 되게 마련입니다. 균형잡힌 영양소를 위해서 돌아기 우유량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유를 많이 먹으면 배가 불러 다른 음식을 못먹기 때문에 오히려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우유량이 많아지면 변비가 생길수도 있으므로 아기가 우유를 좋아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우유를 많이 주는건 좋지 않을 수 있어요.

모유를 오래 먹는 아기도 있지만 보통 돌이 될때쯤이면 모유나 분유를 끊고 생우유를 먹게 되는데요. 무조건적으로 이렇게 생우유를 먹여야 하는 것은 아니고 아기가 잘 먹지 않는 편이거나 작은 아이들은 15개월 이상 분유를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돌아기 우유량은 생우유 기준 평균 500ml 전후라고 하는데요. 생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많이 들어 있지만 두뇌발달에 중요한 철분이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생우유와 함께 철분이 들어있는 균형잡힌 식사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잘 안먹는 아이의 경우 분유에 포함된 철분을 더 오래먹을 수 있도록 하여 철분을 공급해주는 것이죠. 아기전용우유도 판매되고 있지만 돌전후 아기가 우유만 마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엄마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이 조금 더 첨가되어 있다고 하니까요^^ 우유를 간식으로 주시되,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 골고루 영양섭취를 할 수 있도록 부모의 정성이 더해져야 할 시기인것 같습니다. 부족하거나 지나치지 않도록 정도를 지키는 것 그만큼 어려운게 있을까 싶은 돌아기 우유량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