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띠별 궁합, 표 첨부

카테고리 없음

by 엔초급 용식옹산 2021. 4. 23. 10:24

본문

띠별 궁합

 

 

 

결혼을 하기 전에 주로 궁합을 보는데요. 이때는 조금은 진지한 의미로 알아보는 궁합이지만 띠별 궁합은 어느 정도 재미로 보는 점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12가지 동물의 특성을 가지고 서로 잘맞는 궁합과 상극에 대해서 유추를 하는게 띠별 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운세를 보려면 상대방의 사주 정보에 대해서 알아야 하지만 띠별 궁합은 사주 정보가 없어도 얼마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나는 사이에 나이를 모를리는 없겠죠. 오늘은 띠별 궁합표도 보여드리고 각 띠별로 잘 맞는 띠와 그렇지 않은 띠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띠별 궁합표에는 무난, 흉, 좋음, 상극으로 구별이 되어 있습니다. 각 띠마다 상극인 띠가 하나씩 있고 좋은 띠는 2~3개 정도가 있습니다. 아래에는 구체적인 설명이기 때문에 띠별 궁합표는 요약같은 의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12간지 시작인 쥐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쥐띠는 원숭이, 소, 용이 상대적으로 잘 맞는다고 나와있습니다. 반면에 토끼, 양, 닭띠와는 관계가 좋지 않고 말띠와는 상극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간지에서 쥐는 이기적인 성격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이렇게 이기적인 쥐를 소가 잘 받아주기 때문에 띠별 궁합에서는 좋은 관계로 해석합니다. 자유분방한 원숭이는 조심성이 많은 원숭이와 성격적으로 보완이 가능하고 커다란 용은 작은 쥐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말띠와 상극인 이유는 말이 자는 동안 쥐가 콧구멍에 들어가서 괴롭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괴롭히는지도 궁금하네요. 이처럼 띠별 궁합표에서 요약한 내용을 하나씩 풀어서 이야기해 드리기 때문에 원하는 띠별 궁합만 검색해서 보셔도 좋습니다.

 

두번째는 호랑이입니다. 호랑이는 돼지, 개, 말과 궁합이 좋은 것으로 나오고 뱀과 닭띠는 충돌 가능성이 높으며 가장 상극은 원숭이가 되겠습니다. 말과 호랑이는 활발하고 적극적이기 때문에 서로 잘 어울리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충동적인 호랑이의 성격은 개의 충고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호랑이와 띠별 궁합이 가장 좋은띠는 돼지띠인데 그 이유는 서로 관심사가 비슷해서 성향이 잘 맞는다고 하네요. 동물의 왕인 호랑이지만 원숭이의 잔꾀에 속기도 하고 원숭이가 잘 도망을 가기 때문에 호랑이를 열받게 만드는 경우가 있어서 상극이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토끼띠의 궁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 개, 돼지와 좋은 관계를 보이고 쥐, 용, 원숭이, 말과는 성격적으로 부딪힌다고 해요. 닭띠와 가장 상극으로 해석을 하는 이유가 재밌습니다. 토끼는 빨간 눈을 가지고 있는데요. 닭이 빨간색을 보면 쪼는 습관이 있어서 둘은 잘 맞지 않다고 해요.

 

용띠는 쥐, 원숭이, 닭과 좋은 띠별 궁합을 보이고 소, 토끼, 용, 돼지와는 충돌하고 개띠는 상극인 띠별 궁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띠와 개의 궁합이 상극인 이유는 용이 여의주를 물고 승천해야 하는데 그때 개가 짖으면 승천할 수 없다고 합니다. 반대로 용이 소리치면 개가 달아나야 하기 때문에 서로 상극이 되었답니다.

 

뱀띠는 호랑이, 원숭이, 개띠와 충돌적이며 소와 닭띠는 좋은 궁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극은 돼지띠인데요. 돼지는 더러운 것을 좋아하는데 반해서 뱀은 깨끗한 동물의 상징입니다. 그리고 뱀이 돼지를 물어도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고 오히려 돼지가 뱀을 잡아먹기 때문에 서로 좋지 않은 띠별 궁합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딱 절반의 띠별 궁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나름 그 이유가 재밌지 않나요? 나머지 띠들은 위에서 본 이유를 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의외로 본인이 생각하는 동물의 습성을 생각해서 잘맞거나 맞지 않는 동물을 떠올려 보면 띠별 궁합이 정확할때가 많아요.

 

그렇지 않다면 그동안 내가 만나왔던 사람들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는 것도 좋고요. 그 사람과 내가 왜 잘 맞았을까, 맞지 않았던 이유는 뭐지라고 생각해 보면 띠별 궁합표가 생각보다 정확하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케바케인거 아시죠?

 

태어난 자신의 동물띠와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정반대의 성향을 보이거나 다른 동물과 섞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국에는 많은 사람들을 경험해보고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려고 노력하면 상극인 성격도 잘 융화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띠별 궁합에 대해서 지금까지 이야기 했는데요. 저도 지금 함께 살고 있는 사람과 충돌하는 궁합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살아보니 충돌할때도 있지만 잘맞을때도 있는 것 같아요. 관계는 생각과 행동을 잘하면 많이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