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멘사 아이큐 테스트

 

 

멘사라고 하면 지능이 뛰어난 천재들이 생각나는데요. 멘사는 지능 검사에서 상위 2% 안에 드는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단체라고 합니다. 멘사(Mensa)의 의미는 위대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한 달에 한번 테이블에 앉아서 모임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멘사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지적 능력이 좋아야 하므로 아이큐 테스트를 해보고 싶은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서 2가지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멘사 아이큐 테스트는 mensa.dk (https://mensa.dk/test-din-iq) 라는 곳으로 번역기를 이용하면 좀 더 쉽게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test를 진행하면 시간 이내에 문제들을 해결해야 하는데요. 총 39문제로 이루어져 있네요. 문제를 푸는 것은 그림으로 직관적으로 해결해야 하므로 언어를 못 해도 문제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두 번째 멘사 아이큐 테스트는 https://test.mensa.no라는 사이트입니다. 연령을 선택하고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데요. 역시 도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질문을 특별히 이해할 필요는 없고 빈칸에 들어갈 규칙을 생각하면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25분이라는 시간제한이 있어서 비교적 빠르게 문제를 풀어가는게 좋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외국에서 만들어진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입니다. 첫 번째는 덴마크, 두 번째는 노르웨이에서 만들었는데요. 국내에서도 지적 능력을 체크하거나 개발할 수 있는 사이트가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아이큐 테스트 결과는 85~145점 사이로 표시된다고 하고 일반인들은 100 정도의 결과를 얻지만, 멘사에 도전 가능한 사람들은 대체로 131 이상이 나온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