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빌라 시세조회 하는법

용식옹산 2021. 5. 28. 14:36

빌라 시세조회

 

 

최근에 아파트에 대한 관심을 넘어서 빌라까지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빌라 시세조회 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자세하게 정리했습니다. 사실 어렵지 않게 빌라의 시세를 알 수 있는데 사람들이 빌라라는 말이 들어가서 조금 어렵게 느끼지 않나 생각합니다.

빌라 시세조회는 부동산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간혹 빌라 시세조회를 위해서 전문 어플이나 사이트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예를들어 신한쏠, 핀테이트, 집나와 등을 전문적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굳이 이렇게 복잡하게 빌라 시세조회 할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부동산, 다음 부동산을 가장 먼저 이용할 것 같은데요. KB 부동산시세를 조회해서 찾아 보셔도 좋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해당 부동산 사이트에서 어떻게 빌라 시세조회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매물을 검색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저는 빌라 시세조회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목적이라 지도를 선택했습니다.

지도로 검색하는 방법에서 상단에 있는 매물 유형을 선택하고 기존에 선택되어 있던 체크표시는 해제하고 연립/다세대만 선택하면 지도에 관련된 매물이 나옵니다. 빌라는 다세대에 포함되기 때문에 어느 사이트든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서 찾아보면 되겠죠.

네이버 부동산이나 다음 부동산도 빌라 시세조회를 할때 이 방법과 차이가 없으며 앞에서 말씀드린 어플들도 똑같은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한가지 추가적인 방법으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도 해보시면 좋습니다.

빌라는 아파트와 다르게 상대적으로 거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현재 시세가 왜곡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실거래가 조회를 해보면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에 대한 기준을 세워 볼 수 있습니다.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들어가보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중에서 다세대를 선택하고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 보면 실거래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를 알면 직접 검색을 통해서 빌라 시세를 알아볼 수 있지만 바로 옆에는 지도를 통해서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도를 통해서 검색을 하는게 편했고 주로 이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지도에서 빌라를 찾아보고 선택을 하면 아래처럼 상세보기를 누를 수 있습니다.

빌라 시세조회가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통해서 실제 실거래가 정보를 알 수 있으니 현재 시세와 얼마나 차이가 있나 주관적인 판단이 가능해지겠죠.

빌라 시세는 매매, 전월세로 구분해서 찾아볼 수 있고 건축년도, 거래금액, 면적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빌라는 최근 매매가 잘 없어서 현재 시세를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주변과 비교를 하면서 시세를 잘 판단해야 합니다.

보통 이럴때는 월세가 판단의 기준이 되기도 하는데요. 지금까지 소개한 방법을 활용해서 빌라 시세조회 하실때 어려움이 없이 쉽게 접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한 내용은 모두 스마트폰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동산을 방문하면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