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동수당 계좌변경

 

 

 

아동수당 계좌변경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말 그대로 집 근처 주민센터를 찾아가서 쉽고 빠르게 계좌를 변경을 신청하면 되고요. 두번째는 인터넷을 통해 복지로에서 아동수당 계좌변경을 하는 것입니다. 두 방법다 어렵지 않아서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두번째 방법인 복지로에서 아동수당 계좌변경 하는 과정을 좀 더 알기 쉽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새마을금고 아이사랑 적금 우대금리 조건이 아동수당을 아이명의에 새마을금고 자유입출금통장으로 받은적이 있어서 좀 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거 같네요.

 

 

 

복지로에서 계좌 변경을 할때는 준비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정부에서 지원금을 받을 때 다른 사람이 함부로 변경하면 안되자나요. 그럼 지금부터 한단계씩 보여드리겠습니다.

 

복지로를 이용할때 잘 모르는것들이 있다면 자주 묻는 질문 코너를 선택하면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아동수당 계좌변경도 이곳에 첫번째 질문으로 올라와 있어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아동수당 계좌변경을 해보겠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첫화면에 있는 민원서비스 신청에 마우스를 가져가 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아래로 메뉴가 열리면서 민원서비스 신청하기가 나타납니다. 같이 들어가 보겠습니다.

 

복지급여 계좌변경이 보이시죠? 첫번째는 본인명의 계좌를 변경하는 방법이고 두번째 박스가 아이 이름의 계좌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둘중에 본인에게 원하는걸 선택해 주세요. 저는 두번째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저장 후 다음단계 버튼을 눌러보면 복지급여계좌 변경대상 화면이 나옵니다. 설명을 살짝 보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한 후 실명인증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주소와 신청상태 수신까지 빠짐없이 입력후 복지서비스 대상자 조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급여계좌정보 조회에 아이나 본인의 이름이 나온답니다. 선택을 누르고 닫기 버튼까지 선택하면 계좌 선택까지는 완료가 됩니다.

 

이제는 변경서비스 대상자 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저처럼 아이로 바꾸는 분들은 자녀의 정보를 입력하고 주소와 변경할 정보까지 빠짐없이 입력해 주세요.

 

제대로 입력된게 맞는지 정보를 다시한번 확인하고 저장 후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아동수당 계좌변경은 매월 10일 이전에 신청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급여 처리 시작일이 20일 부터라 사전에 여유있게 변경해 놓아야 문제 없이 입금될 확률이 높다고 해요.

 

이제 거의 끝이 보입니다. 입력 정보를 확인하고 여기에서 신청서 작성완료까지 누르면 아동수당 계좌변경이 됩니다. 신청서를 작성 완료하면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신청 취소를 하고 싶다면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실수없이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사실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미세먼지 많은날 주민센터까지 갈 필요가 없이 손쉽게 온라인으로 변경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정말 손쉽게 할 수 있지 않나요? 이제는 담당자가 변경 승인만 내려주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