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공항 주차요금

 

 

 

청주공항을 통해서 처음 해외 여행을 다녀 왔는데요. 그 동안 게을러서 글을 못올리고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청주공항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기억을 되살려서 주차요금과 주차장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나라에 출입국이 막혀서 주차장에 이렇게 많은 차들이 있지는 않을 것 같아요. 청주공항은 면세점이 작고 이용에 편리한 공항은 아니었지만 인천공항처럼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릴 필요도 없고 주차장 이용이 편리하고 주차요금이 저렴하다는 면에서는 이용하기 좋은 공항이었어요.

 

 

 

청주공항은 1주차장과 2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둘 중에 어디에 주차를 하느냐에 따라서 주차요금이 차이가 납니다. 2주차장이 1주차장에 비해서 주차요금이 저렴해서 확실히 차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은 다른 공항주차장에 비해서는 싼 편인데요. 정비가 되기 전에는 정말 저렴했던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때는 주차일수에 관계 없이 1회 주차를 하면 1만원 정도에 이용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청주공항 주차장이 정비에 들어가면서 요금이 인상이 되었어요. 2주차장의 주차요금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1주차장에 비해서 거리가 멀고 포장이 되어 있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공항과 가까운곳은 늘 차들이 차있어서 먼 곳에 주차하고 가방을 끌고 들어가야 했어요.

 

청주공항 1주차장의 모습입니다. 주차타워로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는데요. 주차요금을 조금 더 내고 편리함을 택할 수 있습니다.

 

청주공항 2주차장의 표지판입니다. 카드도 준비되어 있어서 생각하기에 따라서 엄청 불편하거나 그러지는 않았어요. 고객쉼터도 있답니다.

 

전산으로 출입 시간이 기록되고 있는데요. 청주공항 주차요금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주차장의 경우에는 1일 소형차량이 6000원, 대형이 10000원입니다. 하루종일 주차해도 6000원이기 때문에 엄청 부담스럽지는 않더라구요.

 

1일이 아닌 시간으로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 가까이에서 청주공항 주차요금을 찍어 보았습니다. 입차시간 기준으로 10분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10분 초과시 500원, 30분 초과시 1,000원입니다. 6시간을 초과하면 무조건 6,000원이에요.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은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차, 다자녀카드 소지자의 경우 50% 감면이 됩니다. 신분증 및 할인을 위한 스티커 부착차량만 적용이 가능하고 저공해 차량의 경우 1,2종은 50%, 3종은 20%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기가 지연, 결항, 회항을 하더라도 주차요금의 할인은 없고 정상적으로 청주공항 주차요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2주차장을 먼저 알아보았고 그럼 1주차장 정보도 알려드릴께요.

 

1주차장은 공항 바로 앞에 붙어 있고 대형차량은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주차요금은 10,000원으로 4000원이라는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 추차장과 주차타워 두군데로 되어 있고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청주공항에서 갈 수 있는 나라들이 늘어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지금 이 시기가 잘 지나간 다음에 이야기겠죠.

 

주차가능 대수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보통 4층이 여유롭지만 막상 주차타워에 차를 대는 것을 불편해 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청주공항 1추자장과 2추자장의 주차요금은 계산방식이 비슷합니다. 기본요금이 동일해서 6시간 이내로 주차를 하면 요금에서 차이가 나지 않아요. 30분 단위로 500원씩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청주공항 주차장과 주차요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실제로 이용하고 정산한 비용인데요. 3박4일을 이용했고 마지막날 6시간이 넘었기 때문에 4일 요금을 계산하게 되었습니다.

 

청주공항을 통해서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