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택시 결제방법은?

용식옹산 2021. 1. 8. 11:48

카카오택시 결제방법은?

 

 

 

택시가 잡히지 않을때 저는 카카오택시를 주로 이용을 하게 되더군요. 카카오택시는 이용방법이 어렵지는 않은데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 혹시 실수할까봐 조심하는 것 같더라구요. 택시를 잡을때 한번 이용해보면 편리하다는 생각이 드실꺼에요.

 

카카오택시 결제방법은 사전에 등록한 카드를 이용한 자동결제와 현장에서 기사님께 요금을 드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은 본인이 카카오택시 예약을 하면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카카오택시 호출을 할때는 일반호출과 1,000원을 추가 결제하는 스마트호출로 나누어지는데요. 카카오택시 예약을 할때 보여지는 호출금액과 실제 이용금액에는 차이가 있어서 목적지 도착 이후에 기사님용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해 결제금액을 직접 입력합니다.

 

이때 본인의 결제카드를 카카오T에 1회 등록을 해놓으면 자동결제가 되고, 택시에서 내릴때 따로 결제할 필요 없이 등록된 카드에서 요금이 나가게 되죠. 다만 주의할점은 기사님께 자동결제라고 꼭 말해야 중복해서 택시요금을 내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참고로 카카오T 앱에서 서비스 하는 택시, 블랙택시는 직접 지불과 자동결제가 가능하고, 대리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워 앱에서 결제하는 것이 편리한 편이에요.

 

자동결제의 아쉬운 점은 카드 등록을 할때 카카오페이 연동 등록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장점으로는 자동결제 등록을 하면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어서, 택시 이용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지금까지 카카오택시 결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