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을 요즘에는 카톡 키알이라고 줄여서 부릅니다. 물론 줄임말은 몰라도 관계없지만 키알이라는 말이 자주 쓰이니 대화창에서 키알이라고 할 때 이해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 많은 정보나 친구들간의 대화도 카톡 단톡방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입니다. 오늘은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지만 한번 설정해두면 개꿀인 기능인데요. 단톡방에 참여하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카톡 단톡방은 쉴틈이 없이 대화가 오가고 그러다보니 알림이 수시로 뜨게 됩니다. 배터리 소모도 많은 편인고요. 그래서 정말 중요한 대화방을 제외하면 카톡 단톡방은 알림을 해제해 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때 누군가 나를 찾거나 내가 원하는 정보가 오고 갈때를 대비하는 기능이 있어야겠죠. 이 기능이 바로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입니다.

 

대화방의 모든 대화를 시간아깝게 일일이 보고 있을 필요가 없이 누군가 나를 부르거나 내가 찾는 정보가 나올때를 대비해 키워드로 등록한다면 어떤 사람이 그 대화를 했는지 알려주는 기능을 말한다고 합니다.

 

정보성 글과 잡담이 섞여 있을때 걸러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을 위해서는 메뉴 화면을 열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메뉴에 가는 방법은 화면 하단에 점 3개를 누르고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때 순서대로 누르는게 중요합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은 메뉴에서 알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알림화면에서는 메시지알림 설정을 할지 여부와 알림표시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두번째에 우리가 찾던 카톡 키워드 알림이 있습니다.

 

이제 키워드 알림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하나씩 추가해 보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본인의 이름 또는 대화방에서 쓰이는 닉네임 정도는 기본으로 등록하는게 좋고 본인이 알고 싶은 정보에 대한 키워드도 추가해 놓으면 거의 완벽한 설정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은 현재는 20개 단어까지가 최대 설정 허용입니다. 단점은 대화방별로 설정을 할 수는 없어서 대화방이 많은 분들은 20개가 부족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화방에서 이름이 똑같은 사람이 있다면 나를 찾지 않아도 알림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모아보기를 보면 대화방 이름, 그리고 해당 키워드를 언급한 사람과 대화 내용 그리고 대화 시간까지 정보를 표시합니다. 실제로 이렇게 좋은 기능을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동안 너무 좋은 기능이라 꼭 소개하고 싶었는데 이제야 카톡 키워드 알림에 대해서 정리할 시간이 생겼네요. 늘 카카카오톡 업데이트가 되면 별로 달라진 기능도 없는데 키알 설정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각종 카페나 커뮤니티를 통해서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이러한 기능 중에서 많은 부분을 카톡 대화방으로 이동하는 것 같습니다. 회원 이름이나 특정 단어를 언급했을때 꼭 등장하는 친구를 보면서 궁금했다면 오늘 당장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해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