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탈퇴

 

 

간편결제 서비스 중에서 하나인 카카오페이 탈퇴 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할께요. 카카오페이는 카톡에서 사용할 수가 있어서 다른 간편결제에 비해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용하는 결제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상대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게되는 카카오페이 탈퇴를 해야할 것 같아요. 카톡에서 통장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가 가입처럼 쉽게 탈퇴도 편리한지 확인해 보시죠.

 

카카오페이 사용은 카톡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카톡을 이용해서 카카오페이 탈퇴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우선 카카오톡을 열고 우측아래 점 세개를 눌러서 카카오톡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해야 해요. 카카오페이 메뉴를 보기 위해서 가운데 부분에서 메뉴를 고를게요.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 중에 어떤 혜택을 주느냐가 중요하다고 느껴집니다. 카카오페이도 최근에 많은 혜택을 늘리고 있지만, 처음 가입할때에 비하면 아쉬운 점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좀 더 좋은 혜택을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탈퇴가 쉬운 이유는 경로가 상대적으로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페이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 바퀴를 누르면 나의 카카오페이로 이동할 수 있고요.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은 서비스 해지 및 탈퇴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화면에서 바로 보이지 않고 아래로 조금만 내려보면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드 서비스해지와 페이머니 서비스 해지를 각각 진행해야 카카오페이에서 완전한 탈퇴가 된다고 합니다. 카드 서비스 해지는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를 모두 해지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카드 서비스 해지를 진행하면 별다른 어려움은 느끼지 않을거에요. 하지만 두번째인 페이머니 서비스 해지는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남은 잔액을 0원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페이머니 서비스 해지시 잔액을 남겨서 화면이 어떻게 나오는지 보여드릴께요. 어떤 의미에서는 당연한겠지만, 위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을 안하는데 잔액이 남아 있다면 안되겠죠?

 

카카오페이 잔액을 남긴체 페이머니 서비스 해지를 눌러보았습니다. 잔액을 내 계좌로 모두 송금 후 다시 시도해 달라는 알림이 뜹니다. 이럴때는 카카오페이에서 송금을 진행해 잔액을 비워주면 간단하게 카카오페이 탈퇴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송금이 끝나면 카카오페이를 쉽게 탈퇴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많은 온라인 서비스 중에서 탈퇴가 어려운게 많은 편입입니다. 이번에 카카오페이 탈퇴를 하면서 생각이 조금 바뀌었어요. 매우 간편하고 쉽게 서비스 이용 중지가 가능하네요. 어떤 서비스이든지 쉽게 가입하게 만들었다면 탈퇴도 그만큼 쉽게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의미에서 카카오페이는 모든 절차가 간편해서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