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폐렴 예방접종 가격 13가 23가 구별해요

카테고리 없음

by 엔초급 용식옹산 2021. 2. 18. 10:58

본문

폐렴 예방접종 가격

 

 

 

폐렴은 폐에 염증이 생긴 상태로 중증의 호흡기 감염병입니다. 세균을 통한 감염이 가장 많고 바이러스, 균류 그리고 기타 미생물에 의해서도 감염이 이루어집니다. 항생제가 개발되기 전에는 50~90%가 사망할 정도로 위험한 질병이었지만 현재는 사망까지 이르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은 위험군에 속하는 사람들에게 올해 특히 더 권유가 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코로나와 관련해서 좀 더 위험성이 있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폐렴 증상은 보통 기침과 함께 숨쉴 때 통증이 통반해서 나타납니다.

 

 

 

그리고 전신이 두통이나 근육통처럼 아프기도 하고요. 폐렴 예방접종 가격은 종류에 따라서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폐렴 예방접종을 할지 미리 선택해야 하고요. 종류로는 13가 단백결합 백신인 프리베나와 23가 다당질 백신인 프로디악스가 있습니다.

 

둘의 차이는 13가 백신은 13가지 혈청 종류를 예방가능하다는 의미이고 23가 보다 예방가능한 종류는 적지만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같은 의미로 23가는 커버하는 혈청이 23가지로 13가와 비교해서는 예방가능 종류는 많지만 효과는 상대적으로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병원에 따라서 폐렴 예방접종 가격이 차이가 나는 것이 사실인데요. 독감과 비교해서 폐렴 예방접종 가격은 상대적으로 고가이기 때문에 방문하는 곳에 따라서 차이도 큰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13가는 약 10~13만원, 23가 백신은 3.5~5만원 정도로 형성이 됩니다. 하지만 비급여로 처방을 받는 경우에는 이보다 훨씬 비산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동내 내과를 방문해 보면 pop형태로 입구에 폐렴 예방접종 가격이 적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동네 네이버 카페를 돌아다녀 보면 예방접종 가격을 공유하는 경우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13가 폐렴 예방접종은 2세 이하는 모두 맞는 것으로 권장이 되고 있습니다.

 

소아의 경우는 13가만 접종하고 고령의 노인 환자나 면역능력이 떨어진 성인의 경우에는 13가와 23가 모두 접종하도록 권장되고 있습니다. 2가지 모두 접종하지 않은 경우에는 13가를 접종하고 1년뒤 23가를 순서대로 접종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본인이 13가만 접종한 경우에는 8주 이후 23가 접종이 가능하기 하지만 1년 이후가 안정성면에서는 더 좋다고 합니다. 23가만 먼저 접종했다면 1년뒤 13가 접종을 해야 하고요.

 

사실 둘다 맞는게 좋기 때문에 폐렴 예방접종 가격은 전체적인 면에서는 더 높아지게 되는데요. 만 65세 이상이면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을 아끼시기 바랍니다. 다만 23가에 대해서만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은 딱히 시기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인 환절기에 맞는게 좋고 가급적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겨울전에 맞는게 좋다고 합니다. 독감도 유행시기 이전에 맞아야 백신의 효능이 제대로 발휘하는 것과 비슷하겠죠.

 

폐렴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권장하는 13가와 23가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3가는 생후 2개월 ~ 59개월 영아 및 소아, 감염 위험이 높은 2개월 ~ 18세 소아청소년에게 주로 사용이 됩니다.

 

23가는 폐렴구균 감혐의 위험이 높은 2세 이상 ~64세 성인과 65세 이상 성인에게 접종이 되고 있습니다. 사실 과거에는 두 가지 종류중에 한가지만 접종하도록 권장이 되었지만 현재는 두가지 백신을 모두 접종하는 것으로 바뀐 상태라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면 어떤 종류를 선택하고 폐렴 예방접종 가격은 얼마인지 그리고 언제 맞아야 하는지 모두 확인을 했는데요. 본인이 고 위험군에 해당한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