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차선 변경이 여의치 않아서 하이패스 차선으로 진입하는 경우와 선불 하이패스인데 요금이 부족해서 결제가 안 되는 경우 등 요금을 내지 않고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경우들이 발생하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에 대해서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상습체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적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카드가 없거나 통신오류로 결제가 안 되는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하는 경우라면 자동차 번호 조회를 통해서 집으로 청구서가 수일 내에 도착하고 사전에 온라인으로 조회해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라는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에서 hi-pass 통행료 서비스라는 앱에 접속하면 회원 가입 후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할 수 있고 납부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무단통과 시 추가 요금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단 안전하게 톨게이트를 빠져 나오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실시간으로 할 수는 없어서 시간이 걸리는데요. 마음이 급하다면 무단 통과한 고속도로 톨게이트에 전화해서 안내를 받고 요금을 납부하면 된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경력이 없을 때는 하이패스 무단통과 후 전화로 톨비를 납부하기도 했었는데요. 지금은 앱으로 조회해서 납부하거나 청구서를 여유 있게 기다리는 편입니다.

 

하이패스 청구서를 3번을 보내도 납부하지 않는 경우는 납부금에 10배가 청구 가능하다고 하고 고속도로에서 운전 중에 단속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 경우라도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한다면 마음 쓰지 말고 안전운전을 하고 여유 있을때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서 납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